본문 바로가기

피부미용

기미원인 홈케어 없애는 방법은?


기미는 멜라닌 색소의 과다 침착으로 인해 피부 표면에 발생하는 작은 갈색의 반점입니다.


기미원인은 유전적 요소 또는 햇볕에 노출되는 피부 부위나 노화로 인해 피부 세포의 대사가 저하되면서 생길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와 같은 요인들도 기미 발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기미를 없애기 위해서는 일상적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필수로 바르는 것이 필요하고 정기적으로 스킨케어를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홈케어만으로 힘든 경우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레이져 등의 치료 받는 것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미원인 홈케어 방법 중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손쉬운 팁은 자외선 차단제를 꾸준하게 바르는 것입니다. 해변이나 야외 활동을 할 경우 특히 더욱 중요합니다.
또 스킨케어를 꼼꼼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세안을 하고 보습 효과가 있는 로션, 크림 등을 바르거나, 비타민C 함량이 높은 제품을 사용하여 각질 제거와 피부 세포의 신진 대사를 촉진시키는 것도 좋습니다.


가정에서 레몬이나 천영 유기농 꿀, 요구르트, 비타민이 들어있는 각종 과일 등을 사용하여 핸드메이드 마스크를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리고 담배와 알콜, 카페인, 설탕, 발효된 음료, 지방, 소금, 가공식품 등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는 방법도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기미 없애는 홈케어 방법만으로 기미가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어렵습니다.



만약 기미로 인해  고민이라면 전문가와의 상담으로 개선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이져 치료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피부 표면을 강하게 촉수로 빨아들이는 고출력 펄스 레이져를 사용하여 기미를 직접 타격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일반적으로 수초에서 수분 이내 시간 동안 수행되고 통증이 적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미가 깊거나 큰 경우 여러 차례 반복적이 세션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레이져 치료를 받기전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피부 상태를 검토하고 그에 따라 적절한 치료 방법을 따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