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과학

지구의 자기는 해마다 줄어들고 특히 남 대서양 이상대 에서 위성과 ISS등에 악영향을 주고있다!


과거 50년 사이에 지구 자기장의 약점이 커지고 있습니다.

지자기에 따른 지구의 갑옷 틈은 남 대서양 위에 위치하고 있어 과학자들은 그것을 간단하게"남 대서양 이상대(South Atlantic Anomaly)"이라고 부릅니다. 지구의 자기장은 지금도 치명적이고 파괴적인 일사에서 지구를 지키고있습니다. 그러나 이 땅 자기가 약한 영역은 더 많은 하전 입자가 와서 기기의 고장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 지역을 통과하는 우주선과 저궤도 위성에 영향을 줄지도 모릅니다.

또 유럽 우주국(ESA)의 과학자들은 최근 과거 5년간 이상이 분열된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하고 있죠. 자력이 약한 영역의 하나는 아프리카의 서남쪽 바다 위에 발달했으며 다른 하나는 남미의 동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남 대서양 이상대의 동쪽 영역은 과거 10년에 출현하고 최근에는 활발하게 발달하고 있습니다"

독일 지구 과학 연구 센터의 위르겐 마츠 카마(Jürgen Matzka)는 말을했습니다.

"지자기의 구멍"을 키우고 있다

남 대서양 이상대에서는 1970년 이후 지자기가 8% 빠졌습니다. 이는 지구 전체에 나오는 것을 반영하고 있고 ESA에 의하면 지구 자기장은 과거 200년간 그 강도의 약 9%를 잃었습니디.

ESA의 연구자는을 웜이라고 불리는 3기의 위성에서 지구 자기장의 변화를 관측하고 있습니다.

이하의 애니메이션은 2014년 4월부터 2019년 8월까지 이상대의 변화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지도상의 흰 점은 위성이 방사선을 발견함을 나타내고 시간의 경과와 함께 그가 증가하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5x339lnJB9w

South Atlantic Anomaly impact radiation

The South Atlantic Anomaly refers to an area where our protective shield is weak. White dots on the map indicate individual events when Swarm instruments registered the impact of radiation from April 2014 to August 2019. The background is the magnetic fiel

www.youtube.com


마츠카드는 말했습니다.

"지금의 과제는 이런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 지구의 코어의 움직임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지구의 코어에 의해서 자기장이 어떻게 될지가 결정됩니다.

지구 자기장은 지표에서 약 2890km아래에 있는 지구의 외핵이 액체 철 이 소용돌이 치는 것으로 존재하고 있고 북과 남의 자극(100만년 안팎으로 역전하거나 하는 일이 있습니다 )에 힘입은 자장은 코어의 내부 움직임에 의해서 꾸불꾸불하게 강함을 더하거나 시들기도 합니다.

그 액체 금속의 분포의 주기적, 때로는 여러 변화는 자기장에 이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자기장을 자극과 지구의 코어를 지나 고무줄에 비유하자면, 코어의 변화는 고무줄 같습니다.

아래그림과 같이 말이죠.


그러한 지자기의 움직임은 자기장의 특정 부분을 강하게 하거나 약화시킵니다.

과거 50년간 남 대서양 이상대는 연간 약 12마일의 비율로 서쪽으로 이동하고 있고 그리고 동시에 성장도하고 있다고 ESA는 보고합니다.


스포트의 확대는 우주선이나 인공 위성에 악영향을 미침니다.

자기장이 약한 곳에서는 더 많은 하전 입자가 이 보호 마스크를 통과하게 되는데 지구 저궤도(고도 2000km이하)에 있는 우주선과 위성은 이들 입자가 충돌하면 고장 나기도 합니다.

이 입자는 탑재된 전자 시스템에 문제를 일으키거나 데이터 수집을 중단시키거나 허블 우주 망원경에 탑재되는 비싼 컴퓨터 부품의 수명을 줄이거나 하는 일이 있습니다. ESA에 따르면 이 지역을 통과하는 위성은 통신을 교란시키기"기술적인 불편을 겪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허블 망원경은 하루에 지구 15바퀴 돌고 있지만 그 중 10회 이상대를 통과합니다. NASA에 의하면 , 궤도 천문대는 15% 가까운 시간에서 이"위험한 지역"에 들어오거됩니다.


국제 우주 스테이션(ISS)도 남 대서양 이상대의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고 2018년의 조사 에 따르면 우주선이 이상대를 통과할 때 우주선과 우주인들이 매번 몇분의 강력한 방사선에 시달립니다.

전 NASA의 우주 비행사의 테리 바트(Terry Virts)는 BBC에 말했습니다.

"거긴 익히 알려진 지역에서 사람이 있어 우주 정거장만 아니라 통신 위성 등 모든 종류의 위성이 문제 삼고 있다"

"달에 가는 도중, 어디에 갈 때도 가급적 빨리 통과하고 싶다"